생활정보

로봇청소기 로보락

memorytime 2023. 6. 25. 14:08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일단 정해야 하는 게 흡입과 물걸레 동시에 되는 걸 사야 하나 아님 각자 기능으로 사야 하나 고민을 했다.

이상하게 한 가지만 하는 건 두 가지 일을 다 하는 것보다 더 잘할 거 같은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한참을 고민을 한끝에 결론은 한 개로 두 가지 일을 하는 것을 선택했다. 

이유는 장소의 문제랄까?

두가지를 따로 놓긴엔 공간 차지도 많이 해서 이다.

두 가지를 한 번에 청소를 해주는 제품이 여러 개 있지만 나는 물걸레 세척까지 완료시켜주는 로보락을 선택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를 하였고

가격은 1,459,000원. 직접 들고가야했고 무게는 17kg라고 박스에 적혀 있었다.

들다가 내동댕이 칠뻔했다 너무 무거워서.. 역시 택배로 시켰어야 하는 걸까?

당장 쓰고 싶은 욕심에 들고 왔더니 어릴 때 수술했던 탈장이 다시 내려오는 느낌이다.ㅋㅋ

로보락청소기

사서 바로 연결해보았다. 와이파이가 드럽게 안 먹히더라...

5G로는 절대 연결하지 마시길..

저는 모르고 5G로 신나게 잡아서 연결이 참으로 안 되더라 1시간이나 걸린 후에 인터넷폭풍 검색해보고 연결을 완료했다.

 

사용후기는 물걸레 청소도 잘되고 청소기 기능도 잘하는 듯?

어두운 곳으로 갈 땐 스스로 라이트도 키고 청소한다.

저러는 거 보니 카메라 사생활 괜찮은 걸까?라는 의심도 들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다만 청소할 때 소음이 많이 난다..바닥에 있는 물건들을 치워줘야 한다는 점?

물걸레도 나름 깨끗이 세척하는 거 같고 청소하는 중간에 물걸레도 한번 세척하고 다시 청소를 한다.

청소시간이 좀 걸리지만 그냥 켜놓고 다른 일 하다 보면 끝나있다.

걸레 말리는 게 없어서 찜찜해하던 차 검색한 결과 말리는 기기를 도킹해서 쓸 수 있다고 하길래 바로 결제!

현재까지 로보락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다. 

로보락모습

https://tv.kakao.com/v/434561238